동아제약 박카스의 마케팅 목표(goal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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작성일 25-07-27 23:23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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동아제약 박카스의 마케팅 목표에 대한 자료입니다.
·포지션(위상)
의약품 드링크 전체시장 내에서 압도적인 M/S(70%이상)를 점유, 박카스의 브랜드 최초
인지도는 77%, 비보조 인지도는 98%로 선두브…(skip)
1)기존 인지도를 바탕으로 한 적극적인 광고캠페인 전개를 통해 드링크시장 내 1위
2)1998년부터 처음 된 ‘젊음’캠페인 이후 10~20대 소비층에서 활발한 시장참여가
3)2004년 현재, 박카스 초기 충성층(30~50대)의 제약 드링크제 시장 내에서, 10~20대는 음료시장 내에서 경쟁이 이루어지는 양분구도를 이루고 있음.
2.구매장애제거goal(목표)
순서
다.
박카스F는 1,000mg의 타우린과 5종의 비타민 B군이 들어있는 자양강장 의약품 드링크로 서, 효능 effect는 육체피로, 자양강장이다.동아제약박카스의마케팅목표(goal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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동아제약 박카스의 마케팅 목표(goal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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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concept(개념) 전달 goal(목표)
(1)제품(브랜드)concept(개념) 및 포지션의 정립
·제품concept(개념)술(그리스에서는 포도주를 지칭한다)을 박카스의 선물, 또는 직선적으로 박카스라고 부르 는 연유는 박카스神(신)이 술을 관장하기 때문이다 이상하게도 우리 나라에서는 술이 아 닌 드링크제에 박카스라는 이름을 붙이고 있다
박카스는 1961년 정제로 출시된 이래 1962년에는 액제를 선호하는 소비자 기호에 맞추어 앰플제(20ml)형태로, 1963년에 앰플제 단점을 보완하고 용량을 늘인 100ml의 박카스D로 탄생되었고, 1976년 처음 된 의약품 자양강장 드링크(박카스, 원비, 구론산등)의 대중광고
규제가 1993년 3월부로 해제되면서 박카스 F(1991년 카르니틴 성분(成分)보강과 함께 브랜드 변경)의 본격적인 광고활동이 처음 되었다.